변비의 관리예방

변비의 관리예방 2019-06-09T10:42:10+00:00

변비해결에 좋은 5가지 방법

의외로 찬밥만 먹는 사람이 뜨거운 밥을 먹는 사람에 비해 변비에 덜 걸립니다.

앞으로 나온 배의 밑을 양손으로 두드리며 흔듭니다.

아무 스트레칭이나 다 좋은데 단 반드시 10-15분정도 해야 합니다.

발꿈치 걸개가 없는 슬리퍼 같은 신발을 신고 다니면 종아리 근육에 힘이 붙으면서 허리와 엉덩이의 혈액순환까지 좋아질 수 있지요.

그냥 힘을 주고 배꼽 밑을 무식하게 계속 반복해서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대장의 면역력 키우는 법

야채와 과일을 골고루 섭취한다
비피더스균과 유산균이 풍부한 김치, 된장 같은 발효음식을 자주 먹는다
지금의 1.5-2배는 더 마시는 노력을 한다.
한번씩 숙변제거(관장)를 하며 일시적인 설사도 나쁘지 않다.

주말 장청소법

아침과 점심식사를 평소보다 약간 줄이고 저녁식사를 소화가 잘 되는 메뉴로 약 반정도만 섭취합니다.

토요일에는 하루종일 완전 단식입니다. 물만 마시는데 에너지음료나 소다수 같은 것도 금물이지요.
단식에서 회복하는 날입니다. 죽만 하루세끼 드십시오.

변비에 좋은 음식

완고한 변비에는 따뜻한 요거트를 드셔보십시오.
아몬드, 땅콩, 잣 등

변비에 좋은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