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모 원장 – 혜민한의원

양준모 원장

양준모 원장 2017-12-10T13:13:23+00:00

제가 진료실에서 많은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깨달은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모든 질병의 원인이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치료의 시작은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이란 점이지요. 병을 진료하고 치료하는 의료진의 생각과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환자들은 모두 병이 나을 수 있다는 공통되는 생각으로 하나가 될 때 비로소 병이 나아지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의술이 단순한 행동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똑같은 의료기술을 시행해도 마음가짐에 따라 정밀함과 섬세함에 차이가 날 것이며 이러한 차이는 결국 치료결과의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저는 늘 좋은 치료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마음을 다잡을 것입니다. 또 이런 마음가짐과 노력은 비단 의료진에게만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환자 스스로도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야 하지요. 그래서 전 환자들에게 이런 말을 꼭 해드립니다 –

“이제부터 이렇게 생각하고 치료를 시작하세요. 그럼 환자분의 몸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줄 것입니다 – 이 병은 충분히 나을 수 있는 병이다, 당장 오늘부터 좋아질 것이다”

약력

세명대학교 한의과 한의학 학사
세명대학교 한의과대학원 한의학 석사(한방부인과)

대한한의치질연구회 정회원
한방초음파 장부형상학회 정회원
한방관절재활학회(추나) 정회원
한방주름성형연구회 정회원

논문

조경종옥탕이 Estradiol Valerate로 유발된 다낭성 난소모델에서 난포의 성숙 및 NGF발현에 미치는 영향(다낭성 난포 증후군에 대한 연구)